Java

객체생성 및 접근

paletteCode 2020. 12. 15. 23:30

객체생성은 다음과 같다.

syntax

클래스명 참조변수명 = new 클래스명();

객체 생성방법과 접근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.(Line3~6 줄 참고)

결과 출력

객체가 생성되는 순서와 사용방법을 보면

Line3 Phone p = new Phone();

1. new연산자에 의해 Phone객체를 생성

2. 생성 될 때, 인스턴스 변수(속성)의 값은 자료형의 기본값으로 초기화 된다.

3. 생성된 Phone객체의 주소값을 Phone타입의 참조변수 p에 대입한다.

이제 참조변수 p를 통해 Phone인스턴스에 접근 할 수 있다.

Line4 p.power();

참조변수 p의 주소에 있는 인스턴스의 power()메서드를 호출한다. 코드보기

void power(){ power = !power; }

power인스턴스 변수에 !power를 대입하므로 false에서 true로 대입

Line5 p.volume = 2;

참조변수 p의 주소에 있는 인스턴스 변수 volume에 2를 대입한다. 코드보기

Line6 p.volumeUp();

참조변수 p의 주소에 있는 인스턴스 volumeUp()메서드를 호출한다. 코드보기

void volumeUp(){ volume++; }

volume인스턴스 변수에 1증가(2 -> 3)

정리!

  인스턴스는 참조변수를 통해서 다룰 수 있다.

  참조변수의 타입은 객체 타입과 일치해야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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